산업 산업일반

아모레퍼시픽재단, 정기학술연구 지원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다음달 20일까지 ‘2013년도 정기 학술연구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975년 시작한 학술연구 지원사업은 재단의 주요 사업 중 하나다.

이번 정기 학술연구 공모는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 ‘연구 소모임 지원’의 3가지 분야에서 진행된다.


여성생활문화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관련 학술 성과를 축적해 온 ‘여성과 문화’ 분야는 올해 ‘연구분야’와 ‘연구ㆍ출판분야’ 등 2개의 세부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연구비는 각각 편당 1,500만 원과 2,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관련기사



개성상인에 대한 학술적 조명을 목표로 하고 있는 ‘개성상인’분야의 연구자로 선정되면 편당 1,500만 원까지 연구비가 지원되며 우수 결과물은 출판 대상에 포함될 예정이다.

신진 연구자 활동 지원을 취지로 하는 ‘연구 소모임 지원’ 분야는 5인 이상의 연구자들로 구성된 연구 소모임을 대상으로 한다. 여성생활문화 역사정리, 개성상인, 아시안 뷰티 등의 주제를 탐구하는 소모임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연구활동 및 운영비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국 대학교ㆍ연구기관의 연구자 및 개인 연구자들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이수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