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사장 송병남·중공업사장 조병창씨/전자대표 신동영·케이티대표이사엔 전구석씨기아그룹(회장 진념)은 25일 그룹경영혁신기획단을 그룹경영관리단으로 바꾸고 사장에 이종대경제연구소 사장을 겸임토록 하는 등 그룹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인사에서 박제혁 기아자동차 사장은 기아자동차판매사장을 겸임하게 됐으며, 송병남 그룹경영혁신기획단 사장은 기아정보시스템사장에 전보됐다. 또 기아중공업 사장에 조병창 기아자동차부사장, 기아전자 사장에 신동영 부사장이 승진했고, (주)케이티 대표이사에는 전구석 상무가 선임됐다.
유영걸 기아자판 사장, 김재복 기아중공업 사장은 상담역에 선임됐고, 기아자동차의 한승준 자문, 기아자판 도재영 자문 등은 물러났다. 이번인사에서 물러난 사람은 모두 13명이라고 기아는 밝혔다.
기아엔터프라이즈 농구단 단장을 맡았던 최상철 전무는 그룹홍보 담당에 임명, 홍보를 강화했다.
진념 회장의 취임 이후 처음 단행된 이 인사는 그룹의 조속한 경영안정을 위해 진회장이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하고, 젊은 경영진을 포진해 「빠르고 유연한」 조직을 만들어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인사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룹경영관리단> △대표이사 사장 이종대 △기획담당 전무 정태승 △홍보담당” 최상철 <기아자동차> △해외사업본부장 박홍래 부사장 △관리” 최의웅 전무 △소하리공장장 장정무 전무 △기획조정실 신영철 전무 △아산만공장장 정완용 상무 △총무이사 고수문 △아산A1 담당” 최락관 △소하리공장 인력관리실 담당” 탁원식 △아산만공장 P/T 담당 이사대우 손태영 △소하리공장 S1 담당” 송창용 <기아자판> △대표이사 사장 박제혁 △전무 이룡희 △이사대우 문희성 <기아중공업> △대표이사 사장 조병창 <기아정보시스템> △대표이사 사장 송병남 <기아전자> △대표이사 부사장 신동영 <케이티> △대표이사 상무 전구석 △이사대우 김원기<박원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