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안정화 테스트
넥슨(대표 정상원)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대규모 안정화 테스트를 15일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넥슨은 이용자 접속이 집중되는 정도에 따라 유동적으로 서버를 운영하는 `다이나믹 서버 어태칭 시스템`을 주로 테스트한 뒤 12월 중 시범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번 테스트에 참가하려면 15일 정오까지 마비노기 회원으로 가입하기만 하면 된다.
한메소프트 인수합병키로
인쇄회로기판(PCB) 원판 생산업체인 신성기업(대표 박윤제)은 온라인 영어포털 `마이퀵파인드`를 운영하는 한메소프트(대표 이창원)를 인수합병(M&A)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성기업은 세계 4위의 PCB 생산능력을 보유한 상장 기업으로, 이번 인수를 통해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콘텐츠, 오프라인 영어교육 프랜차이즈, 범아시아권 온라인 영어포털 등 본격적인 e비즈니스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LGT 고객에 웹투폰 게임서비스
NHN(대표 김범수ㆍ이해진)은 모바일 한게임(mobile.hangame.com)을 통해 LG텔레콤 고객을 위한 웹투폰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011ㆍ017 이용자뿐 아니라 019 이용자도 유선 모바일 한게임 사이트에 접속해 200여개의 모바일게임 중 원하는 게임을 고른 뒤 곧바로 휴대폰에 내려받을 수 있게 됐다.
中企 물류정보화 ASP 서비스
한국IBM(대표 신재철)과 한국EXE 컨설팅(대표이사 김형태)은 중소기업의 물류정보화를 위해 솔루션웹임대(ASP)형태의 서비스 `Power SCM eHosting Solution`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새 리눅스 플랫폼 발표
세계적인 공개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레드햇은 새 리눅스 플랫폼인 `페도라코어1`을 발표했다. `페도라 코어 버전1`은 커뮤니티상의 개발자들과 테스터들, 그리고 그 밖에 기술개발과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배포된다.
서비스 1주년 `1111대잔치`
디지털포토 포털 미오디오(www.miodio.co.kr 대표 방일석)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11일부터 24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1111대잔치`이벤트를 벌인다. 미오디오 쇼핑몰제품 20만원 이상 또는 인화서비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광학 10배줌 C-750UZ, 뮤300디지털, 뮤 400디지털 3종 중 하나를 1111원에 살 수 있는 행사도 가진다.
<대구=김태일기자 tiki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