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여행 단신] 한민족재단 8월 시베리아횡단 대장정 外

한민족재단 8월 시베리아횡단 대장정

'시베리아 횡단 유라시아 역사도전 대장정'이 오는 8월1일부터 13박14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올해 광복 70주년과 한러 수교 25주년을 기념해 특별기획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블라디보스토크 지역의 신한촌 등 항일 독립유적지와 고려인들의 흔적 등을 찾는 역사기행 프로그램이다. 국제한민족재단 주관으로 올해 5회째 진행되는 대장정은 러시아 극동의 시발점인 블라디보스토크를 출발, 바이칼 알혼섬을 거쳐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이어진다. 이동 과정에서는 대학교수 등이 러시아 극동 지역에서의 항일운동역사와 고려인들의 중앙아시아 강제 이주사 등과 관련한 특강도 진행한다. 4월 말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02)730-7530


관광公 '한국 마이스 전문가' 교육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마이스(MICE) 상품을 신규 취급하고자 하는 해외 여행사·컨벤션 기획회사(PCO)·목적지형 컨벤션 기획회사(DMC) 등 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국 MICE 스페셜리스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http://mice.sejonghrd.com)을 운영한다. 최근 급증하는 대형 MICE 행사를 한국으로 유치하는 해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본 과정을 준비했으며 오는 9일부터 운영된다.

대명오케스트라 18일 정기연주회


대명페스티벌오케스트라는 18일 오후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정기연주회 'Mr. Paganini'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바이올린 한 대로 세상을 뒤흔든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와 그와 함께했던 당대 음악가들의 매혹적인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연주회는 이택주 지휘, 해설로 진행되고 피아니스트 김용배, 바이올리니스트 유희승이 협연한다.

관련기사



제주관광公 승마상품 팸투어 설명회

제주관광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제주대학교 말산업 로하스 마이스(LOHAS MICE) 상품 육성단'과 LOHAS MICE 승마상품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겸한 설명회를 지난달 27·28일 이틀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마이스 전후 투어 프로그램으로 반나절 동안 즐길 수 있는 '말과 함께하는 힐링' '말타멍 귤따멍' '말과 함께하는 곶자왈' 등의 상품이 소개됐다.

필리핀관광청 8일 유학박람회

필리핀관관청은 8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2015 필리핀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부·바기오·일로일로 등 지역에서 30여개 어학원이 참가해 필리핀 어학연수 생활에 대한 생생하고 실제 연수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필리핀관광청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은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DMZ관광협회, 27일 창립총회

DMZ관광은 오는 27일 오후5시 용산 용사의 집에서 '한국DMZ관광협회' 창립총회를 갖는다고 4일 밝혔다. DMZ 일원의 평화적 이용과 생태보전의 관광 사업을 통해 접경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DMZ관광 관련 개인·단체·관계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취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