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적외선 램프를 이용한 '메디컬 히터’ |
|
근적외선 램프를 이용한 ‘메디컬 히터’가 저렴한 비용으로 강력한 난방효과와 건강기능을 제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청솔하이텍에서 제조하고 월드넷(www.medicalheater.co.kr, 대표 노충래)이 총판을 맡고 있는 이 제품은 태양복사열에 가장 가까운 근적외선으로 산소를 태우지 않고 물체에만 열을 전달, 환기가 필요없는 쾌적한 난방이 가능하다. 예열 없이도 스위치를 켜자 마자 따듯해진다.
또한 무소음, 무독성, 무연, 무취 등 '4무(無)' 기능과 음이온발생기 장착으로 기존 난방기구에서 느끼지 못한 쾌적하고 상쾌한 난방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곰팡이와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각종 세균을 퇴치하는 효과로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고 있다.
고효율 난방기기로서의 강점도 갖고 있다. 난방 때 소비하는 전력의 92%가 태양 복사열로 변환돼 전력의 낭비가 거의 없어 에너지 효율이 탁월하다. 기존 전열기 열량효과 대비 10% 정도의 전기료만으로 동등한 난방효과를 볼 수 있다.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은 히팅 방식으로 야외에서도 따뜻함을 준다. 자동안전장치 기능과 리모콘을 채택해 사용하기 편리하고 안전하다.
램프 수명이 7,000시간으로 6~7년간 사용할 수 있다. 하루 10시간 한달 사용할 경우 전기요금(일반용 저압)이 3만5,000원 정도로 경제적이다. 기존 난방제품들의 소비전력에 비해 5배 이상 열효율이 높다. 요즘 같이 유가가 고공행진하는 상황에서는 연료비 절감에도 큰 몫을 할 수 있다.
노충래 대표는 “인공태양 빛은 소독ㆍ멸균에 효과 좋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진통 효과는 물론 관절 치료에 효과가 있다”며 “하루 10분만 빛을 쬐어도 마사지, 신경통 예방, 피로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의료기 허가를 받았으며 전기안전인증도 받았다.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2종류로 가격은 30만~35만원. (02)3141-4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