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슈 분석 통한 유망종목 발굴
■오늘장 내일장 2부(오후 3시)
'남의 말만 듣고 하는 투자는 이제 끝'
현재 증시를 파악하고 어떤 종목을 언제, 어떻게, 왜 사고 파는지를 이해해야 수익을 낼 수 있다.
다양한 시각으로 시장 이슈를 심층 분석하고, 더불어 내일장에서 이길 수 있는 투자 전략을 면밀하게 세워보는 주식 전문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주식 고수들의 냉철한 시각을 전하는 서울경제 TV '오늘장 내일장 2부'가 그것. SEN TV의 간판 아나운서 최애리나가 진행하고, 매일 매일 최고 전문가들이 출연해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그냥 지나쳐버리기 쉬운 이슈를 분석하고 이에 맞는 투자 비법을 전한다.
특히 13일에는 거침없는 언변의 소유자 동양증권 부평지점의 박현상 대리와 냉철한 분석과 투자전략을 내세우는 미남 전문가 솔로몬투자증권 방배와이즈 클레스 김지훈 팀장이 이슈를 심층 분석하고, 유망종목까지 발굴한다. 코스피 지수 2,000을 재탈환한 요즘 증시에 남들 따라가는 수동적인 투자가 아닌 시장 보는 눈을 갖고 나만의 멋진 투자 노하우를 만들고 싶다면 13일 월요일 오후 3시 서울경제TV 오늘장 내일장 2부에서 길을 찾을 수 있다.
'핫족'의 소자본 창업 알짜정보
■현장탐방 오늘(오후 7시 30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이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족발 아이템으로 가맹점 모집을 시작한지 불과 4개월 만에 110명의 창업계약의 성과를 이룬 '핫족'의 소자본 창업 알짜정보를 들려준다.
요즘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면서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창업이라고 해서 다 같은 창업이 아니다. 어떤 창업 아이템은 거액의 투자가 있어야 성공할 수 있고 어떤 창업 아이템은 소자본으로도 성공이 가능하다. 따라서 많은 이들이 소자본으로도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찾아 나서고 있다.
족발은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이 주성분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무기질이 적어 다이어트와 미용에 좋은 건강식품이다. 본사에서 완제품을 진공 포장해 납품하고 가맹점에서는 자동조리기계로 조리를 마무리하기 때문에 주방장이 필요 없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손쉬운 점포운영과 운영비 또한 줄일 수 있어서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주목해 볼만하다. 아울러 국내 최대 친환경 농산물 생산. 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친환경 전문기업인 천보내츄럴푸드(최정휘 대표), 자동차부품 공작기계 전문 제조업체인 성림엔터프라이즈(도원주 대표)의 경쟁력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