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사상최대 분양시장 열린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화랑대'

6호선 화랑대역 도보 3분거리… 초·중·고 밀집 교육환경 우수

봉화산·중랑천 등 인접… 주변 자연환경 쾌적

피트니스센터·어린이집… 입주자 편의시설도 다양



대림산업은 24일 'e편한세상 화랑대' 견본주택 개관을 시작으로 4월 말에서 5월까지 전국적으로 총 2,76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재건축 조합의 실수로 일반 분양 일정이 연기된 'e편한세상 신촌'까지 포함하면 일반 분양 물량은 3,390가구에 달한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단지는 e편한세상 화랑대다. 서울시 중랑구 묵동 81-17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화랑대는 지하 4층, 지상 12~25층 12개 동, 719가구 규모다. 일반 분양 물량은 299가구이며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 수는 △59㎡ 17가구 △84㎡ 275가구 △96㎡ 7가구다. 최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중소형 단지로 구성됐다.

e편한세상 화랑대는 주변 교통 환경이 편리하다.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이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있으며 지하철 6·7호선 환승역인 태릉입구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차량을 사용할 경우 동부간선도로와 동일로를 이용해 강남·여의도 등 서울 중심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북부간선도로와 외곽순환도로를 타고 구리·남양주 등 경기 동북부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e편한세상 화랑대에서 약 500m 이내의 도보권 거리에 원묵초등학교, 원묵중학교, 태릉고등학교, 자율형 공립고인 원묵고등학교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또 주변에 육군사관학교, 삼육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등에 근무하는 대학 교수들도 많이 거주하고 있어 교육열이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관련기사



주변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남쪽으로 봉화산, 서쪽으로는 중랑천, 북쪽으로는 묵동천이 있어 산책이나 운동을 하기에 좋다. 단지 안에도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중심부에는 중앙광장과 생태연못이 설치될 예정이며 대규모 어린이공원도 들어선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자동차로 약 5분 거리에 이마트 묵동점이 있으며 봉화산역에 위치한 홈플러스 신내점도 가깝다. 서울의료원, 원자력병원 등 대형 병원과 중랑구립도서관, 묵동다목적체육관, 중랑구민체육센터 등도 가까이에 있다. 또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 지하 1층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 등 운동 및 여가 시설이, 지상에는 어린이집, 경로당 등 복지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문의 1600-8982.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화랑대 외에 5월에 보령(677가구), 속초 동명(497가구), 삼척 교동(720가구)도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중 충청남도 보령시 동대동 187-2번지 일대에 짓는 'e편한세상 보령'은 지하 2층~지상 20층 9개 동, 총 677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73·84㎡로 구성돼 모든 가구가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면적이다.

특히 e편한세상 보령이 들어서는 동대동은 대천천 남측에 위치한 신흥 도심 축에 위치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 법원, 보령시청, 종합터미널 등이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으며 동대초, 대명중, 대천중, 대천고, 대천여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광역교통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서천~공주 고속도로와 당진~영덕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세종시 및 대전시로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분양 문의 080-783-300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