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녹색사업단, 녹색자금 숲체험교육 참가자 모집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은 녹색자금 지원아래 산림휴양?문화?치유?교육분야의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취약계층, 청소년, 가족 등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별 참가자 모집은 프로그램 운영기관의 여건과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모집대상, 모집시기, 모집방법 등을 달리해 연중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015년 녹색자금 숲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참고해 세부 참가방법 등을 프로그램 운영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숲체험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관련기사



녹색사업단은 올해 ▦장애인의 행동발달 및 정서안정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자존감 및 정서안정 ▦유아·청소년의 학습능력 향상, 인성 형성, 신체발달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성인을 위한 스트레스·불안감 해소, 우울증 완화 등을 위한 숲체험교육에 중점을 두어 관련사업을 지원한다.

허경태 녹색사업단 이사장은 “오늘날 숲이 목재와 임산물을 생산하는 단순 기능을 넘어 산림휴양?문화?치유?교육 등 다양한 공익기능을 발휘하는 소중한 국가자원으로 자리잡고 있으나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으로 숲의 다양한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있다”며 “취약계층들에게 숲의 혜택을 골고루 제공해 산림복지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