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패트롤] 구로구 사회적기업 CEO과정 문 열어 外

구로구, 사회적기업 CEO과정 운영

서울시 구로구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을 운영하는 경영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가 학교 최고경영자(CEO) 과정을 운영한다. CEO 과정은 구로 사회적경제 특화사업단 교육장에서 오는 24일부터 6월19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공공분야 시장개척을 위한 실제 사례 분석과 계획 수립 등이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10일까지 구 일자리지원과(02-860-2055)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20만원.


성동구, 마장동 축산물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관련기사



서울시 성동구는 마장동 축산물시장 이용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내년 1월 준공을 목표로 공영주차장을 짓는다. 주차장은 마장동 522-1번지 일대 국유지 882.6㎡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모두 144대의 차를 주차할 수 있으며 총 사업비는 106억원이다. 구는 시공사 선정을 마쳤으며 이달부터 공사에 들어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재래시장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청계천을 찾는 시민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남구, 다문화가족-자원봉사자 결연

서울시 강남구는 결혼 이민 여성과 자녀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1대 1로 자원봉사자를 연결해주기로 했다. 주부를 비롯한 자원봉사자는 결혼 이민 여성에게 주 1회 예절과 국사, 우리말 등을 가르치게 된다. 국제한인경제총연합 소속 대학생들은 18세 이하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오는 7~8월 중 주 2회 학습ㆍ인성지도를 할 예정이다. 1대 1 멘토링 사업에 멘토로 참여할 자원봉사자와 멘티를 희망하는 결혼 이민자·자녀는 오는 20일까지 구 사회복지과(02-3423-5892)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