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새책 200자 읽기] 전세계 135종 향신료 효능과 이용법 外






전세계 135종 향신료 효능과 이용법

■ 요리와 약으로 쓰는 향신료 백과(박종철 지음, 푸른행복 펴냄)=박종철 전남 순천대 한약자원개발학과 교수가 전 세계에서 요리와 약재로 사용하는 135종의 향신료와 향기 나는 한약을 정리해 책으로 엮었다. 향신료의 약리학적 효과 특히 한방학적 효능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요리와 이용법에 대해서도 함께 기술했다. 3만2,000원.


사람-공간 어우러진 욕망의 산물 '집'

■ 우리가 집을 짓는 10가지 이유(로완 무어 지음, 계단 펴냄)=집은 기능과 효율의 공간이면서, 동시에 짓는 사람과 사는 사람의 감정과 욕망의 산물이다. 실용적 건물도 건축과정서 비합리적 감정이 개입하면서 형태가 결정되고 용도와 규모도 바뀌곤 한다. 책은 권력과 돈, 섹스와 희망 같은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과 감정의 본질을 들여다본다. 2만원.


세계 13개국 84곳 놀이터 한눈에

관련기사



■ 세계의 놀이터 디자인(카를레스 브로토 지음, 한스미디어 펴냄)=놀이의 가치는 사회적 행동의 훈련, 집단 내 역할놀이 등 다양하다. 이 책은 세계 13개국 84곳의 놀이터를 통해, 아이들만이 아닌 어른에게도 소중한 공간에 대한 시대의 상상력과 사회적 역량의 변화를 보여준다. 작은 공간에 형식적으로 지어지는 국내 놀이터가 얼마나 취약한지 한눈에 볼 수 있다. 4만8,000원.

25가지 크리스마스 에피소드 모음집

■ 25가지 성탄 이야기, 그리고 또 하나의 이야기(브루노 페레로 지음, 가톨릭출판사 펴냄)=12월은 기독교 최대의 축제기간. 이 책은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까지 매일 한 편씩 읽을 수 있도록 성탄에 관한 이야기로 구성됐다. 아빠가 없지만 늘 밝은 한나, 모두가 비웃어도 꿋꿋이 아기 예수를 만나러 떠나는 어린 나귀 등 감동적인 이야기가 담겼다. 1만2,000원.

사진작가 신현림의 첫 유아그림책

■ 이뻐 너무 이뻐(신현림 지음, 보라 펴냄)=교과서에 시 '초코파이 자전거'가 실린 시인이자 사진작가인 신현림의 첫 유아그림책. 뭘 해도 예뻐 보이는 천진난만한 아이의 여러 모습에서 설렘과 행복을 느끼는 엄마의 감정을 수채화풍의 그림 위에 담아냈다. 책 뒷 부분에는 부록 형태로 영문 번역된 그림 모음집(How lovely you are)이 실려있다. 9,000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