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일반인 남자들이 더 복무해야?”


아이돌 그룹 엑소(EXO)를 두고 ‘군면제 서명 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엑소 군 면제 서명 운동’이라는 제목으로 “우리 엑소 오빠들 대신에 일반인 남자들이 몇 년 더 복무하면 되는 거잖아요. 수련회 조금 더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 거잖아요. 지금 엑소 팬클럽에서 서명받고 있어요”라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남성 12인조 아이돌 그룹 엑소는 중국인 멤버 4명 한국인 멤버 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한국인 멤버들은 1990년~94년생으로 현재 군대에 가야 할 나이다.

관련기사



한편 이 내용을 두고 온라인상에서 거센 비난이 쏟아지자 엑소 팬들은 “황당하다”는 입장을 전하며 “해당 주장은 엑소 안티팬의 소행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최근 일부 지능형 안티들이 특정 가수의 팬인 척 무개념 발언을 쏟아 내 그 가수와 팬을 욕 먹게 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며 “군 문제가 얼마나 민감한 사안인데 저런 개념 없는 주장을 하겠나, 실체 없는 내용에 욕을 먹으니 억울하고 황당할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지능형 안티팬의 소행? 점점 교묘해지네”,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일반인 남자들은 무슨 죄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