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2013 상반기 서경베스트히트상품] 클리브랜드골프 '588RTX 웨지'

마찰력 높여 러프·벙커 탈출 쉬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그레엄 맥도웰(북아일랜드)은 "이번 밀링 기술은 매우 혁신적이다. 컨트롤 성능이 뛰어난다"며 클리브랜드 588RTX 웨지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키건 브래들리(미국)는 "스핀의 양이 눈에 띄게 늘었고 특히 피치 샷에서 스핀 성능이 돋보인다"고 말했다.

클리브랜드골프의 588RTX 웨지는 스테디셀러 웨지인 588 시리즈의 퍼포먼스에 신기술인 '로텍스 페이스'가 적용된 제품이다.

새로운 로텍스 패턴 페이스는 표면의 거칠기와 마찰력을 크게 높였다. 로텍스 패턴과 진보된 레이저 밀링 테크놀로지가 결합돼 보다 강한 내구성을 지니며 임팩트 시 마찰력을 최적화할 수 있는 면적도 넓어졌다. 이 기술로 인해 골퍼는 볼이 어떤 곳에 놓여 있든 칩 샷, 피치 샷 등 다양한 샷에서 강한 스핀을 걸 수 있다. 이번 U 그루브는 특히 러프나 벙커, 젖은 환경으로부터 탈출하는데 좋은 성능을 발휘한다.


헤드는 솔(바닥)이 넓으면서 그 두께가 일정하다. 힐과 토 부분을 갈아 벙커와 깊은 러프에서의 퍼포먼스를 향상시켰다. 또 그루브가 16% 더 커져 모든 라이에서 최대의 스핀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46도에서 64도까지의 로프트가 제공되며 일부 로프트에는 스탠더드 바운스뿐 아니라 로ㆍ하이 바운스도 함께 제공해 '웨지의 명가'답게 골퍼의 선택 폭을 넓혔다. 머슬백 타입의 588RTX 블레이드 모델과 캐비티백 타입의 588RTX CB 모델 두 가지가 있다.

클리브랜드는 588 웨지 탄생 25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30일까지 클리브랜드 블랙 드라이버를 구매하면 588RTX 웨지를 증정하는 '1+1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02)2057-1872

그라인드 처리된 힐과 토 부분은 벙커와 깊은 러프에서 탈출할 때 성능이 돋보인다.

박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