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단순히 체중이 적게 나가게 하기 위하여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신체에서 가장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기 위하여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완벽한 라인을 원하는 만큼 이에 대한 관리 역시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하지만 일상에 쫓겨 꾸준하고 철저한 관리가 쉽지 않아서 최근에는 많은 여성들이 시술적인 요법의 효과를 빌려 아름다운 신체라인을 만들어 주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진 체형관리방법이 바로 지방흡입인데, 수술 기구를 피하지방부위에 넣어주어 지방을 흡입해주는 수술적인 방법이다.
지방흡입술은 단 한번의 수술만으로도 눈에 띄는 라인의 변화를 만들어주며, 특히 빼기 힘든 하체나 팔뚝, 뱃살과 같은 국소부위의 비만을 해소해주는데 효과적이어서 출혈이 심하고, 수술 이후 통증이 심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감소하며 많은 여성들이 받고 있는 체형관리 수술이다.
하지만 지방흡입은 수술 이후의 극심한 통증은 물론, 수술 후 피부 한 부분이 푹 꺼지거나 울퉁불퉁하게 나타나는 증상, 혹은 피부가 괴사를 일으키는 등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으며 시술 이후 적어도 1개월 가량은 압박복을 착용해주며 관리해 주어야 하는, 관리가 매우 까다로운 수술로 알려져 있다.
안전하게, 간편하게 지방파괴, 리포소닉 시술
리포소닉 시술은 이러한 지방흡입술의 단점을 최대한으로 보완한 체형관리시술이다. 절개나 피하지방에 수술기구를 삽입하는 일이 없는 비침습 시술법으로, 고강도의 초음파만을 이용하여 지방을 파괴해주는 방법을 통해서 체형관리가 가능하다.
1.3cm깊이의 피하지방에까지 이르는 리포소닉의 초음파는 지방을 파괴해주는 역할을 하며, 지방흡입술과 마찬가지로 단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리포소닉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시술 이후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 때문이다.
연세SL의원 장리나 원장은 “일반적으로 지방흡입술 이후에는 피부의 탄력저하 및 피부 울퉁불퉁함을 개선해주기 위한 후 관리가 필수적인 부분이었지만, 리포소닉은 리포소닉 시술만으로도 피부 탄력 저하를 예방해주고, 지방세포 자체를 파괴해주어 요요의 위험까지 줄어든 시술방법입니다.” 라고 전했다.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다양한 시술, 진정한 의미의 아름다움과 건강미를 원한다면 각종 수술 및 시술을 받기 이전에 시술에 따른 부작용과 자신에게 어떠한 시술이 적합한지를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안전하고 후회 없는 시술을 선택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