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MP 랩어카운트'

펀드 교체서 비중 관리까지 전문가 손길로


미래에셋증권(037620)은 자산배분, 상품선정, 사후관리 등 자산운용의 전 과정을 지원받을 수 있는 '퇴직연금 MP(모델 포트폴리오) 랩 어카운트'를 판매하고 있다.


퇴직연금 MP 랩어카운트는 미래에셋증권이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로 시행하는 퇴직연금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미래에셋증권 운용역이 저성과 펀드를 알아서 교체해주고, 전망이 좋은 펀드의 투자 비중을 확대하는 등 고객을 대신해 운용해주는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다.

관련기사



퇴직연금 MP 랩어카운트는 운용방식에 따라 리밸런싱형(Rebalancing)과 리타겟팅형(Retargeting)의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리밸런싱형은 정기적으로 자산을 조정해 자산배분효과를 거둘 수 있는 서비스다. 리타켓팅형의 경우에는 고객이 설정한 목표 수익률이 도달하면 다시 적립식으로 재투자해 투자시점에 따른 리스크 관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랩어카운트 운용의 토대가 되는 MP는 매 분기마다 미래에셋증권 자산배분위원회에서 결정된다. 펀드 모니터링을 통해 상위 20% 이내의 국내외 우수펀드를 엄선해 운용한다.

최근 3년간 퇴직연금 MP 랩어카운트 가입자의 연평균 수익률은 4.3%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