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텍(대표 홍경)은 근거리 무선접속 기능을 지원하는 CDMA1x EV-DO 단말기인 블루투스 휴대폰(스카이 IM-6200)을 21일 출시했다.
블루투스란 휴대폰, 노트북 등 각종 디지털 제품을 무선으로 연결해 주는 기술로 블루투스폰은 무선 이어셋을 통해 10m이내에서 통화 및 인터넷 검색이 가능하다.
SK텔레텍이 이번에 내놓은 스카이 IM-6200은 특히 같은 기종의 사용자끼리는 1대 1로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 게임을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고 최대 2.4Mbps 전송속도를 지원하며 26만 컬러, 40화음을 장착했다. 가격은 이어셋을 포함해 50만원 후반대.
KT(대표 이용경)는 교회정보화 솔루션 인터넷서비스인 `비즈메카 교회마을` 가입고객 100개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오는 6월18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기간 중 가입 교회에 2개월간 요금 50% 할인 묵상메시지용 SMS단문메세지 첫 달 100건 무료 제공 삼성 노트북 PC 할인판매, 장기계약 교회에는 신도리코 빔 프로젝터를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제이너시스템은 21일 서울대 중앙도서관의 고문헌자료, 미술관련 학내간행물, 기록관자료 등 약 100만장을 고화질 컬러 원문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자료를 검색하려면 도서관 홈페이지(sdl.snu.ac.kr)에 접속, 전용 리더기를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한 뒤 원하는 자료를 클릭하면 된다.
<김영기기자 you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