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디지털서비스(대표 신철균)가 개인이 인터넷 커뮤니티 회원 가입시 주소나 출신학교 등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해당 커뮤니티에 등록되거나 신규로 생성해주는 인터넷 커뮤니티 자동생성 솔루션인 `하비-커뮤니티`의 국내특허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로커스디지털의 하비-커뮤니티 솔루션은 회원가입만으로도 자신과 관련된 동창회, 지역 또는 친족 등의 커뮤니티에 자동으로 등록되거나 생성해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이번 특허등록을 기반으로 자체 동창회 사이트인 `해피프랜드(www.happyfriend.com)`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신 사장은 “이번 특허로 로커스디지털은 인터넷 커뮤니티생성 솔루션에 대한 법적권리를 인정 받게 되었으며 유사한 방식의 커뮤니티 서비스 업체에 대해 지적 재산권을 보호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출범 2년 만에 `일회용 가상카드번호 전자결제시스템``지능형 오토필` `자동 커뮤니티생성 솔루션` 등 인터넷 분야 핵심기술 특허를 잇달아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피프랜드는 동창회 중심의 커뮤니티 포털사이트로 회원 가입때 출신 학교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학교모임이 생성돼 동기나 동문들을 만날 수 있다. 폐교된 학교까지 포함해 1만2,000여개에 이르는 초.중.고.대학과 1,500여개의 학과정보가 구축돼 있다.
<서정명기자 vicsj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