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롯데百, 중국 현지 홍보 위해 中 파워블로거 자매 부른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달 14일 개장한 롯데월드몰을 중국 고객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중국 현지에서 유명한 패션·뷰티 전문 파워블로거인 웨이단, 웨이칭팅 자매를 직접 초청한다.


2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웨이단과 웨이칭팅이 운영하는 블로그는 일평균 방문자가 30만명,누계방문자가 4억명에 달할 정도로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이들 자매를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초청해 잠실 롯데월드몰과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체험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웨이단과 웨이칭팅은 롯데월드몰 쇼핑몰과 에비뉴엘, 아쿠아리움 등을 모두 자유롭게 둘러보고 파주에서는 아울렛 뿐만 아니라 관광 명소도 찾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의 중국 파워블로거 초청은 중국인 고객을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는 계획에 따른 것으로, 롯데 본점 기준으로 은련카드 신장율이 2012년 152%, 2013년 136%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110%를 기록하는 등 중국인 대상 마케팅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올 연말에는 중국의 부호클럽을 초청해 별도의 멤버십 카드를 발급해주는 등 VIP 마케팅도 강화할 것”이라며 “중국인 우수 고객을 위해 별도의 차량 픽업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