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프 지수연동예금 판매
신한은행은 오는 27일까지 총 600억원 한도로 지수연동정기예금(ELD)상품인 ‘세이프 지수연동예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예금은 최소가입금액이 300만원(온라인 가입시 50만원) 이상이며 1년제로 운영되는 원금 보장형 상품이다. 상품구조는 모두 3가지로 연 최고 13.2%의 수익률이 가능한 ‘고수익형’, 상한지수 없이 주식시장 상승에 비례해 수익률을 결정하는 결정하여 최고 수익률이 무제한인 ‘상승형’, 주식시장 하락에 비례해 수익률을 결정하여 최고 수익률이 무제한인 ‘하락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 세금등 편리 납부 서비스
현대카드는 16일 회원들에게 자사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를 통해 각종 생활 요금과 세금 등을 간편하게 수납하는 ‘편리한 납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동통신요금, 유선전화요금, 국세 및 지방세, 국민연금, 학원비 등의 자동이체를 신청하거나 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또 이번 서비스를 기념해 카드이용대금 할인행사 등을 실시한다.
■ 트리플 외화자유적립예금
농협은 17일부터 '트리플 외화자유적립예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은 ▦0.3%포인트의 금리 우대 ▦원화통장으로 이체때 50%의 환율 우대 ▦예치 외화를 해외로 송금 때 수수료 면제 등 3가지 혜택을 받는다. 이 상품은 미국 달러화, 일본 엔화, 유로화 등 3개 통화로 가입할 수 있다.
■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운영
삼성화재는 16일 보험 분쟁을 원만하게 처리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로만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위원회에서는 월 1회 서면이나 대면 회의를 통해 판단이 어려운 보험 분쟁을 중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위원장은 연세대 김성태(법학부) 교수가 맡았다.
■ 여성직장인용 '아이론골드미스'
기은캐피탈은 16일 전문직 여성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상품인 ‘아이(I)론 골드미스’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금융ㆍ의료ㆍ교육 전문직이나 소득증빙이 가능한 국가공인 및 민간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이면 대출이 가능하다. 금리는 연 9.9~34.9%로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 육군장병대상금융서비스
금호생명은 육군 중앙경리단과 '육군 급여이체 및 장병 금융서비스'에 관한 업무제휴'를 맺고 보험 등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금호생명은 육군 장병들에게 보험가입 시 우대 할인율을 적용하고 보험 만기 시 급여계좌 자동입금,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피보험자에 대한 보험료 중앙공제 처리, 금융관련 세미나 시 교육강사 및 장소 지원, 군인 맞춤식 신상품 개발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