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서울경제TV SEN] STX조선해양, 싱가포르 BW사로부터 LR1급 탱커 2척 추가 수주

STX조선해양이 19일 싱가포르 BW사로 부터 수주한것과 동일한 규모의 LR1급 탱커 / 사진제공=STX조선해양

STX조선해양은 19일 싱가포르 BW사로부터 LR1급 탱커 2척을 추가 수주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BW사로부터 수주한 4척까지 합하면 전체 수주금액은 약 3,200억원에 이른다. 이 선박은 2016년부터 2017년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앞서 계약과 마찬가지로 연료소모량을 줄이고, 배기가스 배출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친환경, 고효율의 에코십 선형으로 건조된다.

관련기사



STX조선해양은 지난해 자율협약 체결 이후 중소형선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해 중형탱커 중심의 영업활동을 펼쳤다. 이에 따라 지난해 MR, LR1급 탱커를 대거 수주, 수주잔고의 대부분을 중형탱커로 채웠다. STX조선해양은 올해도 중소형탱커 영업에 집중해 지난 2월 홍콩 선주로부터 LR1급 탱커를 수주 한데 이어 BW사와 추가 계약에 성공했다. 최근에는 그리스 선주, 홍콩 선주와도 옵션 계약을 논의하고 있어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

STX조선해양 관계자는 “지속적인 영업활동으로 중형탱커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점차 높여 회사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대형선 수주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