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닝터치R] NHN, 최근 주가 하락은 저가 매수 기회 - 신영증권

NHN이 최근 규제 우려에 따른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투자 매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신영증권은 26일 보고서에서 “최근 불거진 규제 우려 등으로 NHN의 주가가 크게 떨어졌지만 이는 저가매수의 기회”라고 분석했다.


최윤미 신영증권 연구원은 “웹보드게임 규제와 분할에 따른 거래정지 우려가 부각되면서 NHN의 주가는 5월 말 고점 대비 15% 이상 하락했다”며 “인적 분할에 따라 7월 30일부터 한 달간 거래정지에 들어간다는 점이 외국인 투자자에게 부담으로 작용하며 외국인 지분율도 최근 한 달 동안 2.2%포인트 감소했다”고 진단했다.

관련기사



또 지난주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발표하면서 웹보드게임에 대한 규제 우려가 대두된 점도 NHN의 투자심리를 훼손했다는 분석이다.

하지만 최윤미 연구원은 앞으로 투자자들의 매도세는 약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 연구원은 “NHN의 거래정지 이슈가 외국인 투자자에게 이미 충분히 인지된 만큼 향후 거래정지로 인한 매도세는 약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웹보드게임 규제 우려에 대해서는 “만일 해당 개정안이 발효되면 웹보드게임 매출에 부정적 영향은 불가피하다”면서도 “NHN은 분할 후 모바일게임 사업을 대폭 확대할 것으로 예상돼 향후 웹보드게임 규제 우려는 점차 희석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