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상반기 히트예감 상품] 아이타올 '종합타올세트'

왕실 느낌 살리고 피부 살리고


아이타올은 특화된 기술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앞세워 주거 욕실 문화를 한층 높이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아이타올의 '종합타올세트'. 종합 세트라는 표현 그대로 세면타올, 슬리퍼, 발매트, 주방고리타올 등의 필수품들로 구성됐다. 아이타올의 한 관계자는 "욕실에서 사용하는 세면타올과 주방에서 사용하는 고리타올, 거실슬리퍼 그리고 발매트까지 모든 상품을 조합해 구성된 상품으로 선물용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타올은 철저한 시장조사와 변화 정보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과 신 문화창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투자를 통한 디자인의 차별화를 끊임없이 시도한다. 특히 앞선 디자인과 최고의 섬유제품 제조기술에 위생적이며 피부친화적인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것이 호평을 받는 비결이다.

관련기사



아이타올의 종합타올세트를 세부적으로 보면 한국전통문양을 응용한 모티브로 디자인된 세면타올과 주방고리타올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다. 전통문양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나타낼 뿐 아니라 명품 하디에이미의 로고를 문양과 같이 넣어 우아함을 제공한다. 하디에이미는 패션 디자이너로는 유일하게 영국 왕실에서 기사 작위를 수여 받은 하디 에이미경이 창안한 브랜드로 영국 왕실과 패션 리더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서클 모티브로 모던하게 디자인된 발매트는 심플하면서도 어디서나 예쁘게 연출이 가능하다. 하디에이미 로고로 포인트를 줘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으며, 슬리퍼와 세트로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 슬리퍼는 심플한 스타일이면서도 땀 흡수력이 좋아 위생적이다. 또한 하디에이미 스웨이드 레이블이 부착돼 디자인이 눈에 띈다.

아이타올은 상품의 다양성을 강조함으로써 타올 시장을 선도해나갈 방침이다. 더욱이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인지도를 더욱 제고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기능과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대해 공짜체험을 통해 상품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인지시키고 입소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해 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욕실문화를 창조해나가기로 했다. 업체 관계자는 "다양한 행사 기획과 아이템 개발을 해나가는 한편 가격 및 상품의 차별화를 통해 타올의 패션화, 선진욕실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황정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