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7kg 드럼세탁기는 대용량 드럼세탁기에 비해 최대 60% 이상 크기가 줄어들었다. 특히 깊이의 경우 대용량 세탁기보다 최대 37cm가 줄어들어 오피스텔이나 소형 아파트 등 중소형 주거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또 동부대우전자 고유의 공기방울 세탁 기술을 채용해 옷감 손상이 덜하고 아기옷, 스포츠의류, 속옷 등 기능별 세탁 코스를 갖췄다.
6kg 소형 세탁기의 경우 기존 전자동 세탁기 대비 최대 절반 이상 작은 크기로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동부대우전자는 3~10kg 용량의 총 20여개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09년부터 7kg 드럼세탁기와 3kg 벽걸이 드럼세탁기, 6kg 일반세탁기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형 세탁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소형 드럼세탁기는 월 평균 6,400대, 소형 전자동세탁기는 월 평균 1만3,800대 가량 판매되는 등 소형 세탁기 시장에서 월 2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박선후 동부대우전자 세탁기사업부 상무는 “1인 가구가 늘고 맞벌이 부부 위주의 핵가족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유럽형 소형 세탁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