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SEN 하이라이트] 자금난 중기 도우미 안택수 신보 이사장 外



자금난 중기 도우미 안택수 신보 이사장
■ 홍현종의 with 人(저녁 8시)


중소기업 중흥이 국가적 소명인 시대. 중소기업 금융을 종합 지원하는 정부 산하 기관인 신용보증기금 안택수 이사장이 이번 주 초대 손님이다.

지난 1976년 설립된지 37년. 신보는 우리 중소기업들의 금융을 위해서 없어서는 안될 기관으로 성장해왔다.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한 동력이 돼 왔음을 자부한다는 안 이사장은 국회 3선 의원에 재경위원장 출신. 지난 2008년 이후 재연임하며 기업들의 안정적 성장을 위한 여러 보증지원 제도들을 고치고 새로 만들었다.


안 이사장은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대출 장터와 일석e조 보험, 고객 친화적 제도로서 모바일 기반의 현장 원스톱 보증 서비스, 포괄여신한도 보증제, 1인 창조기업 및 사회적 기업 보증 프로그램, 기업 주치의 제도 등 다양한 지원책들을 기업들이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 지 직접 설명한다.

관련기사



현재 기금형 준정부기관에서 ‘한국기업금융공사(가칭)’라는 공사형 금융공기업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는 안 이사장으로부터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대기업들과 은행들이 가야 할 방향에 대한 전략과 바람도 들을 수 있다.

취득세 감면기한 연장이 미칠 영향은
■ SEN 부동산플러스(오후 4시)


부동산 취득세 감면 기한 연장이 부동산 시장에 미칠 영향은? 남들보다 한 발 앞선 정보로 부동산 시장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서울경제TV 'SEN 부동산 플러스'를 주목하자.

SEN 부동산 플러스는 임동석 서울경제TV 앵커의 진행으로 정확하고 발 빠른 부동산 뉴스를 전달한다. '부동산 톡톡' 코너에서는 최은정 아나운서가 세무사와 함께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세금에 대한 상식을 알려준다. '플러스 매물' 코너에서는 각 지역에 숨어있는 다양하고 알찬 매물을 찾아 자세히 분석해 본다. 또 '플러스 가이드'에서는 부동산 시장에서 뜨는 이슈와 지역을 찾아 분석해보고 지역에 위치한 매물도 함께 알아본다.

부동산에 관련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전화(02)778-4747 또는 013-3366-0119(무료문자)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생방송 'SEN 부동산플러스'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