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젊은 꿈 성장기업서 키워라] 우수 기업 취업정보 나눔터

스마일스토리知란?

대학생 기자인 김은성(22) 씨가 '스마일스토리知' 오픈식에서 강사로 나선 이승목 퍼플마루 사업전략팀장에게 질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중진공

전세계 6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직원들의 계발을 위해 해외여행, 해외연수, 외국어교육 등을 아낌없이 지원해주는 회사. 국내 유수 대기업에 대한 설명이 아니다. 바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선정한 으뜸기업 300곳 가운데 하나인 사출성형기 전문회사 동신유압에 대한 소개다.

중진공은 우량 중소기업 정보를 대학생 기자단이 직접 작성한 글로 청년 취업층에게 전달하는 스마일스토리知 사업을 위해 상반기까지 300여곳의 으뜸기업을 뽑았다. 올해 말까지 으뜸기업 수를 500여곳으로 늘리고 내년에도 계속 발굴ㆍ추가할 방침이다.

김종균 중진공 진단사업팀장은 "그동안 민간ㆍ공공 취업사이트에서는 매출, 임금, 종업원 수 등 정량적인 수치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자 입장에서 우수기업을 가려내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앞으로 스마일스토리知를 통해 기업 스토리, 취업후기, 전문가 의견 등 중기 취업 인식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진공은 특히 으뜸기업을 복지수준과 기업문화가 좋은 '행복으뜸기업', 조직비전과 성장동력이 우수한 '미래으뜸기업', 글로벌시장 경쟁력을 확보한 '글로벌으뜸기업', 기술경쟁력이 뛰어난 '기술으뜸기업' 등으로 나눠 선정하고 있다. 기업의 강점별로 더 나은 스토리텔링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중진공이 직접 지역 현장에서 기업을 발굴한 뒤 여러 기준에 따른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관련기사



김 팀장은 "이번 사업은 우수기업 선정방법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기업과 취업자, 중진공간의 상호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