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서울경제TV SEN 산업뉴스

#삼성 대리점서 팬택 스마트폰 판매

국내·해외 1위 스마트폰 업체인 삼성전자가 팬택 스마트폰 판매에 나섭니다.


삼성전자와 팬택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 모바일 제품 대리점인 삼성리빙프라자 내 삼성모바일샵에 '베가 존'을 설치해 이날부터 베가 아이언과 베가 넘버6, 베가R3 등 제품을 진열·판매합니다.

이번 양사의 협력은 팬택의 먼저 요청하고, 삼성전자가 상생 협력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이를 수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삼성전자가 지난달 22일 팬택에 530억원의 지분 투자를 통해 정보기술(IT) 분야 상생 협력 모델을 선보인데 이은 두 번째 조치입니다.

이번 협력으로 팬택은 삼성 유통망을 활용해 그동안 약하다고 평가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판매 증대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미샤, 체코 1호점 개장…유럽 본격 공략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지난달 25일 체코 브루노에 1호점을 개장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체코 1호점이 들어선 브루노는 체코 제 2의 도시로, 수도 프라하에서 남동쪽으로 약 180㎞ 떨어진 산업·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미샤는 최근 체코의 정치·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현지 뷰티 산업이 발전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미샤는 2004년 호주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일본 등 전세계 22개국에 1천100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며 유럽에서는 러시아에만 매장(10개)을 갖고 있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출범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자회사인 SK인천석유화학과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이 1일 공식 출범합니다.

이는 지난 5월 SK에너지의 인천 콤플렉스와 트레이딩사업 부문을 인적분할 방식으로 분사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는 석유사업 담당 SK에너지, 화학사업 담당 SK종합화학, 윤활유사업 담당 SK루브리컨츠 등 기존 3개에서 5개로 늘었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은 1조6천억원을 투자해 내년 3분기까지 고부가 석유화학 제품을 생산하는 설비를 증설하고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은 SK에너지와 연계한 트레이딩 사업을 기반으로 거래처, 지역, 제품군 등을 확대해 글로벌 트레이딩 전문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입니다.

# 현대차 중동지역 고급차 판매 급증

그랜저, 제네시스, 에쿠스 등 현대자동차 고급차의 중동지역 판매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5월까지 중동 시장에 그랜저, 제네시스, 에쿠스 등 고급차 3개 차종을 작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7천930대 수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차는 그간 신흥 시장으로 급성장한 중동 지역에서 에쿠스, 제네시스 등 주요 고급차 판매 확대를 통한 브랜드 고급화 전략을 써왔습니다.

현대차는 지난해 중동 시장에서 모두 30만5천800대를 판매해 지난 1976년 중동 진출 이후 처음으로 연간 30만대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