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개발업체인 넥스트칩은 수평해상도를 크게 개선한 CCTV 카메라용 이미지시그널프로세서(ISP) 신규제품(모델명 NVP2040)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넥스트칩이 이번에 출시한 카메라 ISP는 CCTV 카메라의 고화질을 만족시키기 위해 고화질의 척도인 수평해상도 600TV Line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디지털 역광보정(DWDR) 기능을 담아 역광시 피사체가 어두워지는 단점을 보완했다.
이 밖에 IR카메라로 야간 촬상 시 식별이 잘 안 되는 피사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IR SMART 기능, CCD Sensor의 화소 결함이 있을 때 원격지에서 보정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했다. 또한 MCU 없이도 칩 자체에서 원격제어 통신 규격인 RS-485 통신을 지원해 사용자가 원격지에서 손쉽게 카메라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수 넥스트칩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고해상도 카메라 ISP는 개별 제품으로의 성공도 자신하지만 조만간 출시할 CCD 센서의 성공적인 시장진입 및 매출 확대에 큰 기여를 할 제품”이라며 “CCD 센서와 시너지 효과를 통해 2012년까지 카메라 ISP 세계 시장점유율을 30%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