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사법연수원장에 박삼봉

고위법관 82명 보임·전보

특허법원장 강영호… 대전고법원장 박홍우

박삼봉

강영호

대법원은 (57·사법연수원 11기) 특허법원장을, 특허법원장에 강영호(56·12기) 서울서부지법원장을 각각 전보하는 등 고등법원 부장판사급 이상 고위법관 82명에 대한 보임·전보인사를 오는 13일자로 단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전국 법원장 32명 가운데 23명이 신규로 보임되거나 교체됐다. 신규 보임된 법원장은 15명으로 연수원 13기 2명, 14기 11명, 16∼18기 각각 1명 등이다.


대전고법원장에는 박홍우(12기) 서울행정법원장이, 광주고법원장에는 방극성(12기) 전주지법원장이 임명됐다.

관련기사



지법원장급 인사에서 서울가정법원장에는 최재형(13기) 대전지법원장이, 서울행정법원장에는 최완주(13기) 울산지법원장이 각각 자리를 옮겼고 서울동부지법원장은 황한식(13기) 광주지법원장이, 서울북부지법원장은 성백현(13기) 제주지법원장이 맡게 됐다.

서울서부지법원장은 이기택 서울고법 부장판사. 의정부지법원장은 여상훈 서울고법 수석부장판사, 인천지법원장은 강형주 서울중앙지법 민사수석부장판사, 수원지법원장은 성낙송 서울고법 부장판사, 춘천지법원장은 성기문 서울고법 부장판사가 각각 전보됐다.

아울러 대전지법원장에 조인호 서울고법 부장판사, 청주지법원장에 조경란 서울고법 부장판사, 대구지법원장에 조해현 서울고법 부장판사, 울산지법원장에 최상열 서울고법 부장판사, 창원지법원장에 강민구 서울고법 부장판사가 각각 발령됐다. 광주지법원장에는 장병우 광주고법 수석부장판사가, 전주지법원장은 박형남 서울고법 부장판사, 제주지법원장은 김창보 서울고법 부장판사, 부산가정법원장은 최인석 부산고법 수석부장판사, 광주가정법원장은 김재영 광주지법 부장판사가 담당하게 됐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