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석유화학(대표 정몽혁·鄭夢爀)는 28일 정보통신부 산하 한국Y2K인증센터로부터 전사업장을 대상으로 전산과 베(非)전산등 종합부문에 대한 Y2K(컴퓨터 2000년인식오류)문제해결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현대석유화학은 지난 97년말부터 영국의 Y2K컨설팅업체인 캡 제미나이사와 제휴를 맺고 Y2K해결작업을 진행해왔다.
■금호타이어 KT마크 획득
금호타이어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런플랫 타이어(펑크시에도 주행가능한 타이어)가 과학기술부의 국산신기술(KT) 마크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산업자원부의 장기저리 정부자금을 지원받아 그동안 몇몇 세계적 유명 타이어 메이커에 의해서만 개발된 제품을 지난 6월 금호의 독자기술로 개발, 한국의 타이어 기술을 세계적 수준으로 한 차원 높였다고 주장했다.
■공정위, 한국오라클 시정명령
공정거래위원회가 한국사이베이스의 제소와 관련, 한국오라클에 시정명령을 내렸다. 한국사이베이스는 지난해 11월 한국오라클이 자사를 비방하는 57페이지 분량의 자료를 S대학병원 등 다수의 기관에 배포하는 등 불공정 행위를 했다며 공정위에 제소한 바 있다.
한국오라클은 이와 관련, 『비교자료는 사이베이스도 배포했고 이 자료가 고객사의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며 『공정위의 공문이 도착하는 대로 서울 고등법원에 항소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사이베이스는 『법정이라고 마다 할 이유가 없다』며 맞대응 의사를 밝혔다.
문병도기자DO@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