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난 후 대학 진학 전 두 세달 정도의 기간 동안 수험생들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 특히 학창시절에 미뤄왔던 외모관리를 이 시기에 가장 많이 하게되는데, 얼굴성형, 다이어트를 비롯하여 치아교정이나 치아성형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한다.
특히 대학 면접 시 자신감을 찾기 위해 삐뚤빼뚤한 치아나, 벌어진치아로 인해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학생이 많지만 세달 남짓 한 기간은 치아교정을 하기에는 부족하다. 그렇기 때문에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과 같은 치아성형을 선택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탑치과병원 김현종원장은 “단 기간내에 예쁜 치아를 만드는 방법으로는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과 같은 치아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짧은 기간 내에 아름다운 치아를 만들 수 있는 세렉 치아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고 전했다.
그렇다면 치아성형인 라미네이트와 올세라믹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라미네이트는 앞니가 다른 치아에 비해 튀어나와 있거나 벌어져 있을 경우나 깨졌을 경우에 적합하다. 비교적 적은량의 치아가 손상, 변색 되었을 시 라미네이트를 통해 치료를 하게 된다.
올세라믹은 앞니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치아가 튀어나와 있거나 아랫니와 윗니가 맞물리지 않는 부정교합의 경우 적합하다. 치아교정에 비해 빠르게 돌출입 개선을 할 수 있으며 고르고 하얀 치아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치아성형의 경우 여러 번의 치과 방문과 임시치아 과정에서의 번거로운 진료과정으로 인해 치료의 불편함을 겪는 환자가 많았다. 하지만 세렉 시스템의 개발로 하루만에 보철물 제작이 가능해 1~2시간 안에 치아성형이 가능케 됐다.
세렉은 정밀 X-ray로 진단 하여 컴퓨터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미세한 오차까지 줄인 3차원 치아제작로봇으로 기존 치아성형 시 임시치아 과정으로 인한 번거로움이나 지체되는 시간을 생략 시킬 수 있으며 단 2시간 만에 환자 개인에 맞는 치아를 만들어 주는 장비이다.
김원장은 “세렉을 통한 치아성형은 치료시간 뿐만 아니라 환자 개인이 원하는 치아모양, 색상, 라인 모두 맞춤 디자인이 가능하고, 치아성형 시 삭제되는 치아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어 시술 후 이가 시리거나 흔들리는 부작용 또한 줄일 수 있다” 며 “치료에 앞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철저한 치료 계획을 세워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디지털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