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볼보자동차, 세계 충돌 안전 테스트 휩쓸어



볼보자동차는 최근 1년여간 진행된 세계 유수 기관의 충돌 안전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경쟁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볼보자동차만의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 받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가장 최근에 실시한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25% 전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는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60과 다이내믹 스포츠세단 S60이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했다. XC60 은 현재까지 테스트를 진행한 SUV 중 최고점을, S60은 해당 테스트에 참가한 모든 차량 중 최고점을 기록하며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S60은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새롭게 개정한 ‘2012 U.S NCAP’ 신차 종합 안전성 평가에서도 전방, 측면, 전복 등 모든 충돌테스트에서 유일하게 만점을 획득하며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국내에 최근 출시된 V40 역시 세계 최초로 개발된 ‘보행자 에어백’을 장착해 ‘2012 Euro NCAP 충돌 테스트’ 역사상 최고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성인 탑승자 보호 부문에서 98%의 기록을 나타내 경쟁 브랜드 대비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안전 지원 부문에서도 100%의 점수를 획득해 동일 세그먼트 차량 중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 받았다. V40은 ‘2013 오스트랄라시아 NCAP’ 충돌 테스트 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