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 접수 실시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31일 ‘내일채움공제’의 공식출범을 앞두고 다음 달 1일부터 20일까지 사전청약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전청약 접수는 가입 희망자가 중진공 각 지역본·지부에 직접 방문하거나 중진공 담당자가 중소기업체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및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대책의 일환으로, 기업주와 근로자가 5년간 매월 일정금액을 공동으로 적립한 뒤 근로자가 만기까지 재직 중이면 공동적립금을 성과보상금(인센티브)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관련기사



또한 사전청약 가입과 동시에 가입후기 작성 이벤트를 실시해 이벤트 참여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다음 달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참가 희망자는 내일채움공제 소개글 및 가입 후기를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작성한 뒤 URL이나 이미지 캡처를 홈페이지(www.sbcplan.or.kr)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sbcplan.or.kr)에 있는 사전청약서를 작성해서 중진공 각 지역본·지부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통합콜센터(02-769-67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