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성장을 위한 CEO의 경영철학= 기타오 요시다카 지음. 박희동 옮김. 동방미디어 펴냄. 소프트뱅크 파이낸스 사장인 저자의 경영철학서. 동양의 전통 윤리관에 입각한 경영철학을 들려준다.■ 월가 거장들의 투자 전략= 니키 로스 지음. 한상천 옮김. 은행나무 펴냄. 워렌 버펫ㆍ벤자민 그레이엄ㆍ필 피셔ㆍ토머스 로우 프라이스ㆍ존 템플턴 등 미국 증시 거물들의 투자론 모음.
■ 왜 저 사람은 나보다 출세가 빠를까= 다케무라 유키히로 지음. 이상연 옮김. 더난출판 펴냄.
출세를 위한 처세론. 인연을 살려 인맥을 만드는 법, 상대의 마음을 여는 법 등을 설명한다.
■ 내몸에 맞는 마케팅 발상법= 서정희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포장마차 사례로 창업의 자세와 통합 마케팅 원리를 설명하는 등 마케팅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태도를 흥미롭게 설명했다.
■ 바쁜 우리 남편도 이것만 따라하면 최고 아빠= 마커스 골드만 지음. 서현정 옮김.
명진출판 펴냄. 남자의 표현방법과 단어 등을 아기에게 들려주는 것이 유익하다는 주장을 편다..
■ 아름다운 이야기로 만나는 노벨상= 김소기 편저. 김영사 펴냄. 노벨 평화상 수상자 및 수상단체의 업적과 비화들을 담았다. 수상자들의 일대기를 정리해 놓은 연표도 수록했다.
■ 어두워진다는 것= 나희덕 지음. 창작과비평사 펴냄. 저자의 네번째 시짐. 어둠과 소리의 조화를 모티프로 따스하고 단정한 서정의 세계를 표현했다.
■ the JOB= 이규형 지음. 서울도쿄출판사 펴냄. '이규형의 100가지 직업 만들기'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아르바이트를 통해 프로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한국조각사 논저 해제= 김리나 등 책임편집. 시공사 펴냄. 1890년 이래 1999년 말까지 발표된 한국조각사와 관련된 논저를 총정리했다.
■ 리눅스*그냥 재미로= 리누스 토발즈. 데이비드 다이아몬드 지음. 안진환 옮김.
한겨레신문사 펴냄. 리눅스의 창시자인 토발즈의 자서전.
■ 나는 미국이 딱 절반만 좋다= 이진 지음. 북&월드 펴냄. 지난해 미국 대선 과정을 소재로 미국인의 일상생활과 의식구조의 뿌리, 미국을 지배하는 힘의 원천, 부시 미 대통령의 가치관의 배경 등을 다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