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잘 읽지 않는 책을 가지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행사장에 전시된 책과 1대 1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을 위해 준비된 책은 구립도서관에서 교환전을 위해 따로 마련한 새 책들이다.
도서 바자에서는 최신 베스트셀러를 포함해 소설과 인문서, 자기계발서 등 다양한 종류의 책을 구입할 수 있다. 바자회 수익금은 저소득 가정을 돕고 구립도서관의 책을 사는 데 쓸 예정이다.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ㆍ외대 앞 금연거리 지정 추진
서울시 동대문구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앞과 경희대학교 앞 양방향 보도를 금연거리로 지정하기 위해 오는 22~26일 주민의견을 수렴한다.
이 일대는 하루 유동인구가 2만~3만명에 달하지만 보도폭이 2.2~3.2m로 좁아 간접흡연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구는 이 구간을 지나가는 시민을 대상으로 보드판에 금연거리 지정 찬성ㆍ반대 의견을 스티커로 붙이게 할 예정이다.
구는 찬성 의견이 50%를 넘을 경우 이 지역을 금연거리로 지정하고 2014년 1월 1일부터 단속을 벌일 계획이다.
서울 성동구, 어린이 자연생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성동구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한 자연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20일부터 8월말까지 송정제방길 매미학습장을 찾아가면 매미의 종류와 생태에 대해 배우고 직접 매미도 만져볼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는 숲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며 서울숲부터 남산까지 온가족이 함께 걸을 수 있으며 오는 29일부터는 무료 어린이 암벽등반 교실이 열린다.
각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와 개인은 구 공원녹지과(2286-567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