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봄 리그가 이번 주에 종료된다.
‘챔피언스 스프링 2013’(이하 챔스) 결승전과 더불어 ‘emTek NLB 스프링 2013 다이아리그’(이하 다이아리그) 결승전과 3ㆍ4위전이 진행된다. 6월 3주차에는 11일, 13일, 15일에 경기가 있다.
우선 11일 저녁 7시에 ‘SKT-T1-#1’(이하 SK)와 ‘KT Rolster B’(이하 KT)의 LOL 다이아리그 3ㆍ4위전이 있다. 두 팀은 지난 4월 27일 LOL 챔스 예선에서 무승부를 거둔바 있다. 이번 3ㆍ4위 전은 승부가 반드시 갈리는 경기이기에 양팀모두 전력투구 할 것으로 보인다. SK에서는 Reapered(복한규), Beelzehan(조재환), SuNo(안순호), Raven(김애준), StarLast(한진희)선수가 출전한다. KT는 ssumday(김찬호), inSec(최인석), Ryu(류상욱), Score(고동빈), Mafa(원상연)가 나온다. LOL 팬들은 KT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다.
13일 저녁 7시에는 LOL 다이아리그 결승전이 열린다. ‘Najin Sword’(이하 소드)와 ‘Najin Shield’(이하 실드)의 대결이다. LOL 명문구단의 ‘형제대결’ 이라 주목을 받고 있다. 소드 출전 선수로는 ‘촙’(정인철), ‘Watch’(조재걸), ‘Ssong’(김상수), ‘Pray’(김종인), ‘Cain’(장누리)가 나왔다. 이에 맞서 실드는 Expession(구본택), NoFe(정노철), SAVE(백영진), Locodoco(최윤섭), Wolf(이재완)이 나온다. 서로 훈련을 같이 하고 연습하는 두 팀이기에 장기전으로 될 가능성이 크다.
15일에는 대망의 LOL 챔피언스 결승전이 열린다. 경기는 일산 KINTEX에서 저녁 5시부터 시작된다. 이번 결승전은 전통의 강호 ‘CJ Entus Blaze’(이하 블레이즈)와 돌풍의 신예 ‘Mvp Ozone’(이하 mvp)간의 대결이다. 블레이즈는 Flame(이호종), Helios(신동진), Ambition(강찬용), CptJack(강형우), LustBoy(함장식)선수가 나온다. MVP에서는 Homme(윤성영), Dandy(최인규), Dadewill(배어진), Imp(구승빈), Mata(조세형) 선수가 나온다. 대다수의 팬들이 블레이즈의 압도적인 승리를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LOL 챔스 기간 동안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MVP의 저력 또한 무시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결승전은 방문하는 모든 팬들에게 ‘해방된 알리스타’스킨을 지급해 화제를 모으고있다.
총 상금 2억 6,000만원이 걸린 LOL 챔스, 결승전은 15일 저녁 5시 KINTEX에서 진행되며 온 게임 넷과 tving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챔스는 5세트 3선승제로 이루어 지고 5세트는 Blind 매치로 진행된다. LOL 다이아리그는 총 상금 2,000만원 규모의 리그다 다이아리그는 플래티넘 리그 4개 팀과 챔피언스 리그 8강 탈락 4개 팀으로 이루어 지며 5전 3선승제로 이루어지는 토너먼트 경기이다. 결승전은 13일에 3ㆍ4위전은 11일에 열리며 네이버 스포츠, 다음TV팟, 나이스게임TV, 아프리카, 유스트림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