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농협체험프로그램 운영
농협중앙회는 내년 1월4일부터 4주간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800명 규모의 농협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21~24일 농협홈페이지(www.nonghyup.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기아 'K7'등 증정 온라인이벤트
메리츠화재는 업계 최초로 개발된 패밀리어카운트 서비스 출시를 알리기 위해 기아차 K7과 LED TV 등 풍성한 경품이 걸린 온라인 이벤트를 22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실시한다. 보험가입과 관계없이 20세에서 55세까지의 성인이면 누구나 메리츠화재 이벤트 홈페이지(event.meritzfire.com)에서나 주요 포털사이트의 배너 클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사회복지기금 6685만원 기탁
경남은행은 21일 지난 1년 동안 모인 ‘경남이웃사랑나눔카드 사회복지 적립기금’ 6,685만원을 경남도에 기탁했다. 경남은행은 지난 2001년 경남이웃사랑나눔카드를 출시해 지금까지 8억1,687만여원의 적립기금을 경상남도에 기부했다.
■ 온라인 경제교육 프로그램 개설
SC제일은행은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경제 교육 프로그램인 ‘키즈뱅크, 경제야 놀자’ 코너를 은행 홈페이지(www.scfirstbank.com) 안에 개설했다. 이 코너는 경제활동, 소득과 소비, 그리고 저축, 나눔이 있는 행복한 삶 등 세 가지 주제로 나뉘어 기본적인 경제활동부터 현명한 소비습관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알기 쉽게 꾸며졌다.
■ 지역전문가 제도 전국으로 확대
기은캐피탈은 21일 천안에 신규 지점을 내고 부산 지역에만 운용하던 지역전문가 제도를 전국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천안에 신설되는 지점은 중소기업 금융점포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 지역별로 기업은행 퇴직 지점장을 영입해 영업강화를 추진하는 지역전문가 제도도 전지역에서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 연탄 6000장·쌀·라면등 기부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최근 어려운 이웃 30가구를 선정해 전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연탄 6,000장 및 쌀과 라면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