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모닝터치R]레드비씨, 정부정책수혜·신규사업 고성장 기대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레드비씨에 대해 정부 보안 정책 강화의 수혜와 함께 신규 사업 분야에서의 고성장을 이유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4,000원에서 5,310원으로 상향 제시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5일 보고서를 통해 “개인벙보보호법과 소프트웨어 산업진흥법 개정으로 레드비씨의 기존 사업의 수혜가 예상된다”며 “신규사업의 성장 또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연구원은 “핀테크 시장 확대에 따른 인증 시장 성장으로 응용보안 사업 부문 암호인증 솔루션 모바일 인증 플랫폼, 메일 서비스 등 신규 사업의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인증 솔루션·플랫폼은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매출 반영이 기대되며, 응용보안 매출액은 올해 81억원으로 전년대비 +51.2%의 고성장이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올해 모회사 SGA와 함께 인수한 동양네트웍스와의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했다. 레드비씨와 SGA는 동양네트웍스의 최대주주로 약 24.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공공 및 금융 시스템통합(SI)에 경쟁력을 보유한 동양네트웍스 인수 효과로 신규 보안 시장 진입이 기대된다”며 “내년부터는 인수에 따른 본격적인 수혜가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