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여행 단신] 순천시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대상 外

순천시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대상

문화체육관광부는 '2015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에서 대상(대통령상)으로 '순천시, 순천읍성 천년의 문화를 즐기다. 천(天) 천(千) 희(喜)'를 선정했다.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은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는데 그 외의 수상작으로는 △최우수상(국무총리상) 경기 화성 '소다미술관' △거리마당상(장관상) 대구 중구 '가객 김광석, 그리며(畵) 그리워하다(想)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누리쉼터상(장관상) 부산 사하구 '회화나무 샘터공원' △두레나눔상(장관상) 서울 은평구 '서울시청년일자리허브&서울크리에이티브랩(HUB&SCL)' △우리사랑상(장관상) 서울 동대문구 '선농단 역사문화공원'이 선정됐다.

에버랜드 '매직쿠키하우스' 9일 오픈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가 어린이들을 위한 장애물 체험형 어트랙션 '매직쿠키하우스'를 오는 9일 오픈한다. 500㎡의 부지에 2층 구조로 네트타워, 흔들다리, 와이어터널, 대형 슬라이드 등 17개의 장애물이 113m 길이에 걸쳐 2개 코스로 마련됐다.

곤지암 화담숲 단풍축제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이 오는 17일부터 11월8일까지 울긋불긋 가을 단풍의 향연인 '곤지암 화담숲 단풍축제'를 연다. 480여종의 단풍나무 품종을 보유한 단풍나무원을 비롯해 억새·야생화가 가을의 삼중주가 돼 고혹스러운 가을빛의 축제를 펼친다는 내용이다.

홍콩 '한국 문화제' 11월 29일까지

홍콩 '한국 10월 문화제(Festive Korea)'가 주 홍콩 총영사관 주관으로 지난 6일 시작돼 오는 11월29일까지 열린다.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국립오페라단의 창작 오페라, 한·홍콩 패션쇼, 월드챔피언 비보이의 뮤지컬 등 3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관련기사



최수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