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코웨이, 맞춤형 공기질 케어 위한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출시

코웨이는 사물인터넷(IoT)기술과 연계해 실내외 공기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는 우리 집 실내외 공기질을 제품과 스마트 폰을 통해 실시간 보여주고 우리 집 공기질 유형에 맞는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Coway lady)가 지난 달의 공기질 진단 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우리 집 유형에 맞는 맞춤형 필터를 교체해 준다.

또 이 제품은 실내에 이산화탄소(Co2) 농도가 일정량 이상으로 높아지면 스마트폰을 통해 환기 알람을 보내주고 실내공기오염도가 높아지면 공기청정기 가동 알람을 보내주는 추가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실내 통합공기질 현황 파악이 가능하며 실내공기질 상세 항목인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가스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 등의 세부 수치도 함께 보여준다.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는 듀얼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본연의 기능인 공기청정 성능을 더욱 강화했다. 기존 공기청정기는 단면에서 공기를 흡입하지만 이 제품은 4개의 필터가 양쪽에 2세트로 구성돼 있어 양면으로 공기를 흡입해 더욱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 에너지 효율 1등급까지 획득해 성능과 효율을 모두 확보한 제품이다.

관련기사



신제품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의 월 렌탈료는 4만5,900원 (등록비 10만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가격은 128만원이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고객별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 실내공기질의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에 사물인터넷을 접목시켜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에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케어 서비스로 대한민국 실내공기질 케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