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중진공, ‘중소기업 체험캠프’ 참가 대학생 모집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중소기업 체험캠프’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중소기업 체험캠프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동안 대학생들에게 우수한 중소기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중소기업에 대한 균형잡힌 인식을 심어주고 나아가 지역 우수 중소기업 취업을 유도하는 현장 중소기업 인식개선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캠프는 2016년 1월 6일 경기도 안산의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열리는 수도권 권역 캠프를 시작으로 충청호남권역(대전), 대구경북권역(경북 경산), 부산경남권역(경남 창원)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각 권역 캠프별로 60명씩 총 240여명을 모집한다.

체험캠프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현장에 직접 방문해 수행하는 과제를 포함해 3단계 프로젝트(2박 3일 캠프→프로젝트 수행(1~2주)→최종발표회)로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2박 3일간 합숙하며 다양한 인식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합숙 종료 후 중소기업 재직자 멘토와 함께 1~2주동안 현장 업무를 체험하면서 중소기업 현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관련기사



중진공은 내년 2월 17일에 최종발표회를 열고, 참가자들의 프로젝트 기획안 발표를 심사해 우수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7~8월에 개최된 중소기업 체험캠프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 체험캠프를 통해 참가자의 중소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증가 했는가”라는 질문에 대학생 235명 중 85%가 “그렇다”는 답변을 보여 캠프 참여로 인한 중소기업 인식개선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중진공 관계자는 “중소기업 현장체험과 함께 진행되는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중소기업을 접하고 참가자 스스로 중소기업의 입장에서 사고할 수 있도록 다른 캠프들과 차별화했다”며 “향후 취업전선에 뛰어들 대학생들에게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중소기업 체험캠프 홈페이지 (http://sbccamp.com)에서 가능하다. 문의는 중소기업 체험캠프 운영사무국(070-8221-3056)으로 하면 된다.

박진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