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KB투자증권, 차세대 MTS 'New KB스마톡S'출시




KB투자증권은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차세대 스마트폰 주식매매 시스템(MTS)인 ‘New KB스마톡S’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New KB스마톡S는 스마트폰에서 모든 증권업무가 가능하도록 했다. 그동안 가능했던 주식, 선물옵션, 펀드, ELS 외에 K-OTC, KONEX, 신주인수권, 장내채권 등 모든 상품을 매매할 수 있도록 거래상품의 범위를 다양화시켰고, 권리조회, 증명서 발급, 펀드계좌 개설 등 업무 처리 범위도 대폭 늘렸다.


고객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추천종목 및 매매신호 역시 제공한다. 스타, 대형주, 중소형주 포트폴리오, KB스타캠프, 퀀트전략 등의 추천종목을 제공하고 추천종목의 신규편입 및 제외가 발생할 때 Push 메시지로 안내해 투자가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퀀트전략의 경우 미리 주문 조건을 설정하면 메시지 수신 시 신호발생 종목에 대해 주문화면 실행 없이 바로 주문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반자동 주문기능을 개발 중이며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다. MTS를 사용하지 않을 때도 미리 이익실현 및 손절매 조건을 설정해 과도한 손실을 방지하고 적절한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STOP주문’ 기능도 기존에 보유종목만 가능하던 것을 보유하지 않는 종목까지 설정할 수 있도록 설정 가능 범위를 확대했다.

관련기사



초보자들을 위한 편의성도 향상됐다는 게 KB증권의 설명이다. 페이스북, 네이버 등 모바일에서 많이 사용되는 카드형UI를 도입해 증권 App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들도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했고, 주문화면 실행 시 장 시간대에 맞는 주문 유형을 안내해 주문 실수를 방지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아울러 KB투자증권은 New KB 스마톡S의 출시를 기념해 3월 31일까지 은행에서 계좌를 처음 개설하는 고객(주민등록 번호 기준)에게 개설일부터 1년 간 주식 거래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KB투자증권 제휴은행을 통한 계좌개설은 KB국민은행, 우리은행, NH농협 중앙회, 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SBI저축은행에서 가능하며, 무료 수수료 이벤트 문의는 KB투자증권 WM컨설팅 센터(1599-7000)로 하면 된다.


송종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