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2016 서경 하우징 페어] 포스코건설 '더샵' .. "첨단 IT·친환경 기술 선도…평택 '소사벌 더샵' 내달 분양"

항균 황토덕트 등 소재 차별화

99㎡B엔 최대 6베이까지 설계

다음 달 경기 평택시 소사벌지구에서 선보일 ‘소사벌 더샵’ 조감도. 삼성, LG산업단지와 SRT 등 호재가 이어지는 평택지역에 조성된다. /사진제공=포스코건설다음 달 경기 평택시 소사벌지구에서 선보일 ‘소사벌 더샵’ 조감도. 삼성, LG산업단지와 SRT 등 호재가 이어지는 평택지역에 조성된다.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의 ‘더 샵’ 브랜드 이미지(BI)  /자료=포스코건설포스코건설의 ‘더 샵’ 브랜드 이미지(BI) /자료=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4월 부산 광안 더샵 분양에서 최고 1,106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광교 더샵, 송도 더샵 센트럴시티 등 전국 19개 단지에서 높은 청약경쟁률로 총 1만 8,478가구를 분양하는 역대 최대 성과를 올렸다. 이 같은 성과 이면에는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가 강조하는 ‘헤아림’ 철학이 숨어있다. 이 회사는 내달 경기도 평택에서 ‘소사벌 더샵’ 분양을 통해 ‘더샵’ 브랜드를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첨단 IT·친환경 기술 도입 ‘명품 단지’= 2002년 선보인 더샵 브랜드는 올해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를 선보이며, 콘셉트로 고객의 마음을 읽는다는 의미의 ‘헤아림’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 포스코건설은 입주민의 만족감을 높이고,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는 시공 소재·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주방에는 유해가스 배출 성능은 높이고 소음·전력소비는 줄인 레인지 후드를 적용하고, 주방 자동소화장치와 자동환기 센서도 도입했다. 지난해 개발한 친환경 항균 황토 덕트도 신규 분양단지부터 적용하고 있다. 황토 덕트는 PVC(폴리염화비닐)에 황토 분말을 배합해 제작한 것. PVC 가공 때 첨가되는 열 안정제에 납 성분이 전혀 없는 친환경 소재다.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상품들은 국내외 권위 있는 디자인 시상식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있으면 공동 현관과 엘리베이터 출입이 자유로운 ‘원패스카드’는 지난 2012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수상했다. 2013년에는 더샵의 통합 전기제품군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 평택서 ‘소사벌 더샵’ 내달 분양=오는 4월 포스코건설은 수도권고속철도(SRT)·삼성고덕산업단지 등 대형 개발 호재가 이어지는 경기 평택시 소사벌지구에서 ‘소사벌 더샵’ 분양에 나선다. 소사벌 더샵은 지하 1층·최고 25층 9개 동 총 81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89㎡A 409가구 △89㎡B 95가구 △99㎡A 182가구 △99㎡B 68가구 △112㎡ 63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소사벌지구는 비전동·동삭동·죽백동 일원에 총 302만 4,013㎡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다. 올 상반기 내 토지가 준공되는 완성형 택지지구인 만큼 입주와 동시에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도보 생활권 내에 초·중·고등학교가 신설될 계획이고, 배다리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안성IC·송탄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1번·38번·45번 국도 등으로 인근 지역 접근이 수월하다.

소사벌 더샵은 전 가구 4베이 이상 남향 위주 판상형으로, 최대 6베이(99㎡B)까지 설계된 것도 특징이다. 주택홍보관은 4월 중 평택시 비전동 비전사거리 인근에서 오픈 할 예정이다.

이재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