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원시인 식단 ‘펠리오 다이어트’ 눈에 띠네

앵커가 펠리오 다이어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출처=YTN앵커가 펠리오 다이어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출처=YTN


‘원시인 식단’으로 알려진 펠리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펠리오 다이어트는 구석기 시대를 의미하는 펠리오리틱(paleolithic)의 약자로, 현대인이 원시인 같은 식단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원시인 다이어트, 구석기 다이어트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사냥과 채집으로 직접 신선한 음식을 섭취한 구석기인들의 식단을 기초로 한 팔레오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가 많은 식단으로 구성돼 있다.


생선이나 해산물, 야채, 과일 등이 적극 권장 식품이며 농업혁명과 산업혁명 이후 발생한 음식인 유제품, 곡류, 가공유, 정제된 음식 등은 원시인 식단에서 제외된다.

관련기사



팔레오 다이어트는 별도의 운동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평소에 자주 걷기, 일주일 2~3회 근력 운동 정도의 최소한의 운동만을 요구한다.

이와 관련, 펠리오 다이어트에 관한 책 ‘Paleo diet’을 펴낸 로렌 코데인 박사는 “1만 년 전 농경이 시작되기 전 구석기 조상들은 사냥과 채집으로 신선한 음식을 섭취했기 때문에 건강했다”고 말했다.

/주현정 인턴기자 hyunjeong1014@sedaily.com

주현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