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K팝스타5' 이수정 우승, 안테나 "부모같은 마음으로 책임"

‘K팝스타5’ 이수정 우승, 안테나 “부모같은 마음으로 책임”‘K팝스타5’ 이수정 우승, 안테나 “부모같은 마음으로 책임”




SBS ‘K팝스타 시즌5’(K팝스타5) 우승자로 이수정이 선정됐다.


이수정은 지난 10일 방송된 K팝스타5 마지막회에서 3명의 심사위원으로부터 만점을 받아 최종 우승자가 됐다.

우승자를 가리는 마지막 무대에서 이수정은 먼저 김광진의 ‘편지’로 승부수를 던졌지만, 장점을 살리지 못한 편곡으로 지적을 받았다.

이수정은 두번째 경연인 ‘바꿔부르기’ 미션에서 안예은의 자작곡 ‘스티커’를 완벽하게 소화한 덕에 심사위원 3명으로부터 모두 만점을 얻었다.


세 심사위원으로부터 300점 만점을 얻은 것은 K팝스타 시리즈 사상 첫 기록.

관련기사



이수정은 세 곳 기획사 가운데 안테나행을 확정지었다. 우승자가 K팝스타 역사상 처음으로 안테나 행을 결정했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있다.

지금까지 역대 K팝스타 우승자는 JYP 행 2번, YG 행 2번을 기록하고 있다. 이수정은 ‘배틀오디션’ 전 3주간 안테나에서 유희열 심사위원에게 훈련을 받은 바 있다.

이수정은 우승자 무대에서 다시 한 번 안테나행을 고집했다. 유희열은 “처음으로 K팝스타에서 안테나를 선택해줬다. 앞으로 아버지 같은 마음, 부모 같은 마음으로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수정이 안테나행을 선택한 순간은 K팝스타5 전체를 통틀어 최고시청률(22.19%, 이하 닐슨코리아·수도권 기준)으로 집계됐다.

[사진=SBS 제공]

장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