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파장동에 있는 메디덤코스메틱(대표 황정권·사진)은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의약품 전문유통 기업인 ㈜굿메디의 계열사로 새롭게 출범한 이 회사는 피부과와 성형외과(탑라인 외 100여 곳)에 공급하면서 호평을 받아온 기능성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설립됐다.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인터넷쇼핑몰 굿메디몰(goodmedy.com)을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게 된 메디덤-Ⅱ는 ‘피부와의 좋은 만남’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기능성 화장품으로 벤조페논과 파라벤, 페트라라튬의 3가지 성분을 없앤 안전한 화장품을 목표로 탄생했다. 특히 안티에이징과 항산화작용, 항염작용 등에 탁월한 아스타잔틴 성분을 주원료로 지친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아스타잔틴 성분은 연어나 새우, 바닷가재 등에서 추출하며 피부수분 충전과 피부활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물질이다.
MD쿠션과 마린스타 앰플마스크, 핑크캡슐 화이트닝크림 등 총 8종이 출시됐으며 기존 제품 대비 착한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다. 또 내년 미스트와 에센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이 회사는 AK몰과 11번가, G마켓 입점은 물론 중국과 미국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황정권 메디덤코스메틱 대표는 “1,200여개의 피부과와 성형외과에 전문의약품을 공급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뛰어난 기능성에도 불구하고 고가전략으로 시장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메디덤 브랜드를 인수하게 됐다”며 “전문의약품 유통을 통해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능성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광석 서울경제비즈니스 기자 business@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