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4·13 총선 낙선 이만기, 이재정 교육감 겨냥 ‘빨갱이는 사살하라’ 글 공유

4·13 총선 낙선 이만기, 이재정 교육감 겨냥 ‘빨갱이는 사살하라’ 글 공유4·13 총선 낙선 이만기, 이재정 교육감 겨냥 ‘빨갱이는 사살하라’ 글 공유




지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새누리당 후보(경남 김해을)로 출마했다가 낙선한 이만기 인제대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정 경기교육감을 ‘빨갱이’라 표현한 글을 공유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6일 이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피켓을 들고 있는 이 교육감의 사진과 글을 올린 하모씨의 게시물을 공유했다. 하씨는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반대하는 내용으로 1인 시위를 하는 이재정 경기교육감의 사진을 놓고 ‘빨갱이는 보이는 즉시 사살한다. 법은 빨갱이들에게 인권타령마라. 보이는대로 때려 지기는(죽이는) 것이 최선책이다. O마니 O따리 O쎄들아’고 적었습니다.


문제는 이만기가 하씨의 글을 그대로 자신의 페북에 옮겨와 공유했다는 사실이다.

관련기사



이에 네티즌들은 “우리 천하장사 교수님 수준. 다른 후보를 종북으로 몰려 색깔공세를 펼치더니 진심이었나 보네요”, “역시 방송이미지는 가면일 뿐이군요”, “우리 천하장사 교수님 수준”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이만기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논란이 되자 현재 이만기의 페이스북에서 그 공유글은 삭제된 상태다.

[사진=이만기 페이스북 캡처]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