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플라즈마, 콜라겐 생성 촉진으로 피부탄력 · 팔자주름 개선한다





동안 열풍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건강한 피부가 동안 외모의 필수로 자리를 잡으면서 안티에이징을 위한 연구와 노력이 활발하다.


개개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피부 관리 비법이 다양하지만, 전문가들은 피부의 핵심은 속부터 관리하는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피부 탄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콜라겐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합성되는 콜라겐은 피부, 뼈, 관절, 머리카락 등 체내 단백질의 30%를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피부 진피의 약 70%를 차지한다. 진피에 있는 콜라겐은 피부를 지탱하는 기능과 수분 보유력 등에 관여하는 중요한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탄력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요소다.


하지만 20대 중반 이후로 몸속의 콜라겐 합성은 점차 줄어들기 시작하며 40대 이후부터는 합성이 급속히 감소되는 형태를 보인다. 피부의 콜라겐 점차 감소되면서 피부 재생 능력이 떨어지고 탄력도 사라지므로 피부 개선을 위한 콜라겐 관리가 중요하다.

관련기사



콜라겐의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많은 여성들이 피부 탄력 유지를 위해 콜라겐이 함유된 족발, 돼지껍질, 닭발, 감잎차, 두충차 등과 같은 식품을 먹기도 한다. 그러나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콜라겐의 경우 분자가 커서 흡수가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대안으로 육류, 생선 등 다양한 식품군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으로 만든 건강식품을 섭취하기도 한다.

이와 함께 요즘 새롭게 의료 및 미용분야에서 부각되고 있는 플라즈마는 콜라겐 생성촉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주름이 개선되고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한편, 의료와 미용분야에서 플라즈마 기술을 적용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카이스트의 플라즈마 기술을 접목한 홈케어 피부관리기 프라뷰가 지난 3일 접속 순위 집계 사이트 랭키닷컴에서 미용기기쇼핑몰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