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한양사이버大, 스타벅스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스타벅스 임직원 대상 학사과정 모집

이영무(왼쪽 세번째) 한양사이버대학교 총장과 이석구(// 네번째) 스타벅스 대표가 지난 10일 학술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양사이버대이영무(왼쪽 세번째) 한양사이버대학교 총장과 이석구(// 네번째) 스타벅스 대표가 지난 10일 학술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양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0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업체 위탁협약은 직장인에게 학사학위 과정의 기회를 제공해 자기 계발 및 직무능력 향상 등의 기회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벅스 8,600명의 파트너(직원) 중 학사학위 미소지자들은 회사의 지원을 받아 한양사이버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파트너는 누구든 학위취득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은 올 하반기부터 스타벅스 임직원에 대한 대학 입학을 학기당 최대 150명(연간 300명)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한양사이버대학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 1위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국내 사이버대학교 학생 수 1위인 한양사이버대학 간의 업무협약이라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공동 콘텐츠 개발 및 커피캠프 개최 등 다양한 업무협의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