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NHN고도, 창업지원위해 온라인 도매몰과 협력





온라인 패션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재고관리’와 도매시장의 ‘접근성’이다.


동대문 도매시장과 접근성이 좋은 쇼핑몰은 주문이 발생하면 즉각 동대문도매상가에서 상품을 사입해서 배송할 수 있어 재고부담도 없고, 초기 창업 비용까지도 크게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방 또는 해외창업자들에게 ‘접근성’과 ‘재고관리’는 패션쇼핑몰 창업을 어렵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하다. 이에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는 온라인 동대문패션 도매기업 에이프릴과 손잡고 온라인 B2B 도매서비스인 ‘링크샵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링크샵스’ 는 동대문패션도매상가를 온라인으로 그대로 옮겨온 형태의 서비스로 이제 온라인에서도 자유롭게 도매상가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링크샵스에는 약 3만 개의 패션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약 1,800개의 동대문도매상가 매장이 입점 되어있다.

관련기사



NHN고도와 함께 링크샵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프릴은 지난해 벤처캐피탈 KTB네트워크와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알토스벤처스의 투자를 받으며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에이프릴 서경미 대표는 “링크샵스의 모든 상품은 동대문도매상가에서도 동시에 판매하는 상품이며 또한 판매 가격이 동일하다” 면서 “초보창업자 또는 지방창업자들이 링크샵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좀 더 합리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NHN고도는 6월부터 패션 쇼핑몰 제작 및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동대문 사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링크샵스 NHN고도의 신규 부가서비스로 올 한해 NHN고도는 패션쇼핑몰 창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크게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