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정부 지원제도를 한 눈에" 대한상의, 기업지원제도 검색사이트 '올댓비즈' 오픈

정부 부처별·지자체별 기업지원제도 총망라

시행 즉시 공지하는 '자동 알리미 서비스'도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하고 있는 모든 기업지원제도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구축돼 기업들이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기업의 정부 지원제도 활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부처별·지자체별 기업지원제도를 한 곳에 총망라한 기업지원제도 검색사이트 ‘올댓비즈(allthatbiz.korcham.net)’를 구축해 20일 정식 오픈했다.


대한상의는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시행하고 있는 수많은 기업지원제도와 관련 정보가 산재해 있어 기업들은 지원제도를 찾기 위해 관련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등 정보 탐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제도를 한 곳에서 검색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올댓비즈는 정부와 지자체의 기업지원제도를 자금·판로·인력·연구개발(R&D)·인증·회계·창업 등 7개 분야로 분류하고, 기업규모와 업종, 소재지, 지원희망 분야 등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지원제도를 바로 찾을 수 있는 맞춤형 검색방식을 적용해 정보탐색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특히 중앙 부처의 기업지원제도는 물론 광역·기초지자체가 시행하는 지원제도까지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어 지역 소재 기업들도 정부 지원제도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평소 지원받고자 하는 정부 지원제도가 시행되는 즉시 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자동으로 공지해 주는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제도에 관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이 밖에 민간영역에서 제공하는 기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중은행과 컨설팅사 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지원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수록해 비교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정부가 시행하는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이 제대로 성과를 거두려면 무엇보다 기업들이 관련정보를 쉽고 효율적으로 탐색할 수 있어야 한다”며 “모든 정부지원제도를 수록하여 기업들이 적극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성행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