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공기업

[서울경제TV] LH, 모바일로 분양정보 제공… 연말 모바일 청약 도입

주택·토지·상가등 분양정보 모바일 제공

LH 계약내역·대금납부 현황등 확인 가능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30일부터 모바일을 통해 토지, 주택, 상가 등 분양 정보를 제공하는 ‘LH 청약센터 모바일 웹&앱’을 서비스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는 LH 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분양공고문 조회수가 100만건에 이르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LH 분양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LH 청약센터 모바일 앱(App)을 이용하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고객은 구글 플레이에서, iOS 스마트폰 이용고객은 앱스토어에서 LH 청약센터 앱(App)을 다운받으면 된다. 이용자들은 청약센터 모바일 앱에 접속해 토지, 분양주택, 임대주택, 상가 공급관련 공급계획, 분양공고문, 분양가이드(분양제도·상세분양절차), 당첨자조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 LH 주택을 분양받은 고객이라면 해당 단지의 공사진행현황과 입주소식 등도 확인할 수 있고, 공인인증절차를 거치면 본인의 계약정보, 분양대금 납부현황과 납부가상계좌 등을 조회할 수 있다.

특히 연말에는 모바일로 실제 청약이 가능할 전망이다. LH는 연말까지 모바일청약 서비스를 오픈해 청약자들이 ‘분양정보 확인- 청약 - 당첨자 조회’ 등 청약의 모든 절차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LH가 지난 30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분양정보 서비스 화면. / 사진제공=LHLH가 지난 30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분양정보 서비스 화면. / 사진제공=LH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